왜 인스타그램이 마케팅의 필수일까?
19년도 5월의 한 포럼에 의하면 국내 인스타그램 이용자 3명중 1명이 인스타를 통해 쇼핑을 한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을 이용한 온라인 판매가 막 활발해 지기 시작하던 시점이 17년도 즈음이니 아마 그 추이는 좀 더 증가했을 텐데요.
이런 일이 가능한 이유가 무엇일까요?
귀여운 강아지 사진 밑에 뜬, 따뜻한 코트
귀여운 강아지 사진 밑에 뜬 울 코트가 멋져 보여서 무심코 스폰서광고의 <더 알아보기> 버튼을 눌러보게 된 경험, 다들 있으실 거예요. 인스타그램이 지닌 이점이 바로 이것인데요, 일상 속에 이질감 없이 끼어든다는 점이예요. 친구들의 얼굴과 내가 어제 먹은 음식들 사이에 광고 이미지가 끼어 있기에 사용자가 광고를 볼 때 심리적인 방어막을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답니다.
친숙함이 마케팅에 있어 얼마나 큰 효과를 증대시키는 지는 이미 잘 알고 계실 거예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낯선 것 보다 친숙한 것을 구매합니다. 그것이 바로 각종 대형 브랜드들이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매장을 세우고, 전광판이나 TV등에 브랜드 로고를 노출시키기 위해 수십억 이상의 비용을 소요하는 이유지요. 인스타그램 오피셜 계졍을 열고 피드 관리 부서를 따로 두어 꾸준히 인스타그램에 자사 상품과 브랜드를 노출 하는 것도 같은 맥락에 있는 광고 마케팅 방법 중 하나입니다. 친숙함 속에 상품과 브랜드를 노출시키는 것이지요.
아마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도 그런 이유 때문에
1. 일단 계정부터 만들고
2. 적당한 해시태그를 달아 사진을 올린 다음
3. 다른 유저 게시글에 먼저 좋아요나 댓글을 달다가
4. 점점 올릴 사진도 없어지고, 반응도 원하는 만큼 나오지 않아서
5. 인스타광고를 검색 해 여기까지 오셨을 것 같은데요!
아무도 없이 혼자 5번까지 해 내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하지만 그런 수고에도 불구하고, 계정이 인기를 끌지 못하고 있어 속상하실텐데요. 그 이유는 바로, 인스타그램의 로직에 상응하는 계정지수를 쌓지 못했기 때문일 가능성이 커요.
인스타그램은 자체적으로 이용자들이 광고와 세일링을 할 수 있도록 비지니스 시스템을 구축해 두었기 때문에, 보다 많은 기업과 자영업자들이 자신들의 서비스를 이용하게 만들기 위한 많은 노력을 하고 있어요. 그렇기에 일반적인 인스타그램 마케팅 방식, 즉, 인기게시물 노출을 위해 팔로잉을 단기간에 많이 늘리거나, 초대량의 포스팅을 하는 등 무분별한 광고라고 여겨지는 활동을 많이 하는 유저의 아이디는, 계정지수를 낮춰 정상적인 유저들의 피드에 노출되지 않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케팅에 활용할 인스타그램 계정은 건강한 방법으로 공들여 육성을 해야 한답니다. 하지만 알고 계신 바와 같이 건강한 방법으로는 시간과 수고가 정말 많이 필요하지요. 매일 매일 컨텐츠를 만들어 게시물을 작성하고, 다른 계정을 방문해 피드백을 주고 받아 계정 지수를 쌓고... 그렇게 하지 않으면 인기게시물 영역에 노출 될 수 없고 팔로워도 쌓을 수 없으니 답답하실텐데요. 혼자 고민하지 마시고 쿨스타그램과 의논하세요. 쿨스타그램에는 묘책이 있습니다.
Q. 인스타 마케팅 꼭 쿨스타그램과 함께 해야 하는 이유
인스타그램 마케팅에 필요한 서비스를 월 관리로 진행 하실 수 있거든요. 월관리 인스타 마케팅
1. 1개월간 꾸준한 피드 관리
2. 전문 작가의 원고 작성
3. 적절한 해시태그 설계
4. 디자이너의 이미지 제작
5. 지수 작업 : 좋아요, 댓글, 팔로워, 소통
6. 인기게시물 영역에 내 컨텐츠가 노출 되는 계정으로 성장 (2개월차부터)
7. 인기게시물 상단 영역에 내 컨텐츠가 노출 되는 계정성장 (3개월차부터)
8. 페이스북 스폰서 광고 세팅 무료 (3개월차부터)
9. 인플루언서 광고 뿐만 아니라 리그램도 함께 진행하여 파급력 확대 (4개월차부터)
10. 영어 일본어 통역 서비스 (필요시 협의 / 단문은 무료로도 가능)
11. 각 개월수 마다 계정 활성화 정도에 대한 보고서 작성 (필요시 무료)
피드를 구성하는 컨텐츠를 해결함과 동시에, 계정 지수를 끌어 올리고 고객 유입과 매출 증대가 가능한 상품을 시기 적절하게 제공하는, 쿨스타그램만의 토탈 서비스! 정부사업에 필요한 보고서나 작성 양식 등에 대한 고민도 함께 해드릴 수 있는, 전문가 중의 전문가와 함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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